본문 바로가기

코토부키야/메가미 디바이스

[M.D. #14] Bullet Knights '엑소시스트' (메가미 디바이스)

728x90

 

이름 : 불릿 나이츠 엑소시스트 (메가미 디바이스 #14)
제작사 : 코토부키야
가격 : ​¥6200

 

프라모델을 만지면서 걸프라를 시도해본 것은 난생 처음입니다. 건프라를 사기 위해 샵을 방문했을 뿐인데, 엑소시스트 특유의 그 요망한 표정에 이끌려 바로 구매했습니다.

 

박스 아트 및 실물 비교

 

설명서

박스와 설명서 아트가 굉장히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

 

예시 작례

영어가 병기되어 있지 않다는 점만 제외하면 코토부키야도 반다이만큼이나 설명서 퀄리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소체 모드

대놓고 인형 같은 느낌이 나긴 해도 얼굴 파츠를 완성된 상태로 내줘서 반다이제 걸프라보단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몸 뒤쪽도 살색 부품으로 색분할이 되어 있습니다. 이 킷을 만들면서 조립감이 그닥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완성된 모습을 보니 예쁘네요.

 

표정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PS5 컨트롤러 위에 앉혀봤습니다. 덕분에 PS5가 없는 지인들에게 어그로용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무장 모드

소체 모드를 베이스로 각종 무장을 입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킷은 얼굴 파츠를 세 개나 제공하더군요.

 

각각 소악마, 하트눈, 기도하는 표정입니다. 표정 이름은 제가 임의로 붙였습니다. 얼굴을 교환하는 방법은 쉽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표정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소악마 표정 + 무장 모드 포징

사진 찍으면서 생각했지만, 얼굴 파츠가 굉장히 잘 뽑힌 것 같습니다.

 

무장 모드는 엑소시스트라는 이름답게 수녀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기도하는 표정 외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표정들이 들어가 있긴 하지만 어쨌든 수녀입니다.

 

스커트 아머는 접고 펼 수 있습니다. 아머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하트눈 표정 + 무장 모드 포징

무장은 십자가 하나와 너클 두 개가 제공됩니다. 너클 파츠 일부를 십자가에 붙여서 해머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너클을 만들려고 런너를 찾다 보니 설명서엔 없는 가슴 파츠가 있더군요.

 

바로 적용해 봤습니다. 설명서에 나온 다른 모드로 무장을 변형시켰습니다.

 

이 표정을 보니 디자인 컨셉만 수녀로 잡은 듯합니다.

 

 

기도하는 표정 + 무장 모드 포징

이전의 두 표정을 위주로 킷 촬영을 진행했기 때문인지 얼굴 파츠 하나 바꾼 걸로 분위기가 완전히 변화했습니다.

 

파츠를 추가로 사용하면 스커트 아머를 망토처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포징샷

 

후기

엑소시스트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수녀 컨셉의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알맹이는 전혀 수녀답지 않아서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메가미 디바이스만의 캐릭터 특징을 단편적으로나마 알 수 있게 해준 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조형과 표정이 굉장히 개성 있는데다, 자유롭게 무장에 변형을 줄 수 있어서 촬영하는 내내 즐거웠네요.

 

다만 마브러브, 아머드 코어 이후로 코토부키야 킷은 만지지 않아서 오랜만에 경험하는 빡빡한 조립감이 문제였습니다. 단차가 생기는 건 애교고, 연결부를 조립하다 플라스틱이 하얗게 뜨기도 하며, 일부 파츠는 결합력이 떨어져서 순접이 필요합니다. 뽑기운이 나빴을 수도 있지만 아직 코토부키야가 반다이의 기술력을 따라잡진 못한 것 같네요. 그래도 완성된 모습이 아주 예쁘게 나와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Copyright 2021.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