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anadea] 루미티아 (아르카나디아)

2023. 10. 25. 23:48GIRLPLA/Koto_아르카나디아

반응형

 

이름 : 루미티아 (아르카나디아 #1)
제작사 : 코토부키야
가격 : ¥6,930 (세금 포함)
사용 카메라 : SONY A7R3

 

 

쭉 뻗은 다리와 각선미가 인상적인 아르카나디아 시리즈의 첫 번째 킷, 「루미티아」를 조립 및 촬영해 보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아빠 미소가 지어지는 그 느낌을 전부터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그 기회를 잡게 됐습니다. 아르카나디아가 판타지 컨셉의 걸프라 시리즈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비주얼과 완성도가 이 정도로 높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루미티아」를 만들고 작업하면서, 가격이 비싼 이유가 있다고 어느새 스스로 납득하게 되더군요. 걸프라가 취미인 분이시라면 꼭 한 번 권하고 싶을 만큼 수준급의 만족감과 힐링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장을 좀 보태자면 강력 추천하는 걸프라 킷 중 하나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이번에 보여드리는 「루미티아」는 순조립에 다크 그레이 먹선을 가볍게 추가한 모습입니다. 촬영에 사용한 카메라와 렌즈는 각각 소니 A7R3, 50mm 단렌즈이며, 이 점을 참고하여 사진을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노멀 모드

 

 

 

설명서에 '노멀 모드'로 표시된, 아무런 무장도 장착하지 않은 기본적인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시원시원한 모델 체형과 쭉 뻗은 다리가 특징입니다.

 

0123

 

「루미티아」의 얼굴 파츠는 사진순으로 기본 표정 - 웃는 표정 1 - 웃는 표정 2 - 분노한 표정 총 4종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천연덕스러운 분위기여서 보기만 해도 심적으로 치유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천연덕스럽게 웃는 얼굴을 제일 좋아합니다.

 

머리에 쓰고 있는 관 같은 건 원래 노멀 모드 재현 시 함께 장착해야 하지만, 단순히 머리 위에 걸치는 방식이라 걸핏하면 떨어지더군요. 억지로 고정시키려 하면 머리장식의 모양새가 망가지기 때문에 이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엔 관을 씌워주지 않았습니다.

 

 

앞에서 이미 보셨겠지만, 양옆의 날개 머리장식을 분리한 다음 별도 파츠를 대신 결합해 일반적인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에 붙일 수 있는 장식과 파츠가 여러 가지 동봉되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꾸며주시면 되겠습니다.

 

 

「루미티아」의 신체 비율과 높은 퀄리티의 얼굴 파츠 덕분에 이렇게 직선이 많은 포즈를 잡아주면 몸의 곡선과 다리가 강조되는 동시에 표정도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저는 보통 걸프라를 무장한 상태로 전시하는 편이지만, 「루미티아」는 노멀 모드로 전시해도 충분히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멀 모드 → 윌라이즈 모드

 

 

노멀 모드에 무장을 하나씩 입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서에는 '윌라이즈 모드'로 표기되어 있는데, 그냥 '무장 모드'에 대응되는 용어를 아르카나디아 세계관에 맞게 창작한 것 같습니다.

 

 

 

「루미티아」의 비주얼적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천사의 날개입니다. 등에 직접 연결하는 게 아닌 별도의 연결용 미니 날개에 결합하는 방식이며, 조형의 완성도와 마찬가지로 가동폭도 수준급이어서 원하는 연출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사진별로 다리와 하부에 무장을 각각 입혀주었습니다. 무장을 입혀도 하반신 라인과 각선미가 여전히 살아나는 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포인트입니다. 참고로 무릎 장갑은 취향에 따라 어깨 장갑으로 대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와 팔에도 마저 무장을 입혀주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설명서에서 제시하는 정석적인 완성례인 점 참고해주세요. 환장(換装) 과정에서 연결부가 파손되는 등의 불상사가 종종 터지는 코토부키야의 다른 시리즈 걸프라들과 달리 「루미티아」는 대부분의 파츠가 부드럽게 탈착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파츠 교환이 가능합니다.

 

윌라이즈 모드

 

 

 

이렇게 모든 무장을 「루미티아」에게 입혀주었습니다. 노멀 모드는 귀여운 천사 같았는데 무장을 시키니 천계에서 내려온 전사로 이미지가 완전히 변화했습니다.

 

 

베이스 없이 자립시키는 경우 날개의 무게로 인해 「루미티아」가 뒤로 쓰러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본체와 날개의 무게중심을 적절히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봉된 무기는 검 한 자루가 전부지만 그대신 검집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납도, 발도 등 검에 특화된 포징을 보다 다채롭게 시도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사진 속 검집과 손잡이는 탈부착이 가능하므로 포징 시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사진 1

 

 

 

 

 

 

 

사진 2

 

 

 

 

 

 

사진 3

 

 

 

 

 

 

Copyright 2023.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