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03] SOL '호넷' (메가미 디바이스)

2021. 4. 10. 17:48GIRLPLA/Koto_메가미 디바이스

반응형

 

이름 : SOL 호넷 (메가미 디바이스 #03)
제작사 : 코토부키야
가격 : ¥4800

 

이번에는 새침한 표정이 인상적인 <SOL 호넷>을 가져왔습니다. 호넷의 컨셉 특징상 회색인 LOW VISIBILITY 버전을 업어오려다가, 다시 보니 오리지널의 주황색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이쪽으로 결정했습니다. 다른 메가미 디바이스 모델과는 달리 상당히 귀여워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박스 아트 및 실물 비교

사진에서 사용된 플라잉 베이스는 별매품입니다.

 

설명서

일러스트가 귀엽습니다.

 

예시 작례

사진이 좀 어둡게 나오긴 했지만 실제 색상은 훨씬 밝습니다.

 

소체 모드

 

조립감은 다른 코토부키야제 걸프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팔다리를 조립할 때 일부 관절이 굉장히 빡빡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플라스틱이 하얗게 뜰 수 있다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얼굴 파츠는 무표정(“通常”), 뭔가 못마땅한 표정(“ジト目”), 웃는 표정(“笑み”) 3종이 제공됩니다.

 

 

 

못마땅한 표정 하나로 어떤 포징도 인상이 강렬해져서 촬영이 재미있었습니다. 오히려 귀여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무장 구성 + 무장 모드

 

기본 무장은 라이플과 빔사벨 2종에, 장갑도 많지 않습니다. 아울러 라이플은 나름 색분할이 되어 있지만 빔사벨은 통짜여서 부분도색이 필요합니다.

 

 

<SOL 호넷>은 무장 모드로 환장하기 전 살색 파츠를 전부 교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파츠를 교체해 보니 스카이다이빙 슈트를 입은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무장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마치 경량형 전투기를 보는 것 같습니다.

 

소체 모드 포징샷

 

 

 

 

 

무장 모드 포징샷

 

 

 

 

<SOL 호넷> + <M.S.G 미사일 포드 & 레이더돔 유닛>

<SOL 호넷>과 묘하게 어울릴 것 같아 <M.S.G 미사일 포드 & 레이더돔 유닛> (¥660)을 별도로 두 개 구매했습니다. 연결부는 다른 모델의 부품을 사용했는데, 달아놓고 보니 경량형의 이미지가 완전히 바뀌었네요.

 

 

 

 

 

후기

박스 아트에서 본 그대로 완성품이 귀엽고 새침합니다. 현대 병기에서 무장 컨셉을 가져왔기 때문에 다른 메가미 디바이스 모델과는 다른, 새로운 감각으로 작업과 촬영을 진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SOL 시리즈가 현재 한국에 물량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다채로운 얼굴 파츠와 특유의 메카닉 디자인 때문에라도 구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킷입니다.

 

<SOL 호넷>의 흠이라면 파츠를 결합하고 움직일 때 플라스틱이 하얗게 뜰 수도 있다는 점인데요, 여느 코토부키야 걸프라처럼 핀이 서로 빡빡하게 맞물리기 때문에 포징을 하실 땐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만 극복 가능하다면 작업하는 데 큰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Copyright 2021.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