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P PARADE] 아즈키 (네코파라)

2023. 1. 24. 19:20FIGURE/PVC_준스케일

반응형

 

이름 : 아즈키 (アズキ; Azuki)
원작 : 네코파라 (ネコぱら; NEKOPARA)
제작사 : Good Smile Company (POP-UP PARADE)
사용 카메라 : OLYMPUS PEN-F

 

비주얼 노벨을 잘 아신다면 이름 정도는 들어봤을 그 작품, 「네코파라」의 「아즈키」가 피규어로 발매되었습니다. 하트풀(개발사 주장)한 러브 코미디를 표방하는 원작에서 장녀 ‘고양이’로 등장하는 캐릭터인데요, 동생들과 달리 피규어로는 자주 못 본 것 같은데 이번에 굿스마일 컴퍼니에서 제품으로 내줬더군요. 이 제조사가 발표한 ‘팝업 퍼레이드(POP-PARADE)’가 구체적으로 어떤 컨셉의 라인업인지 궁금하기도 했고, 저도 현생에서 「네코파라」에 나름의 추억이 있는 관계로 「아즈키」를 이번 포스트의 모델로서 입양했습니다. 동생 고양이들보다 체구는 작지만 당돌하면서 귀엽고, 한편으로는 장녀로서의 모습도 보여주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캐릭터입니다.

 

 

이번에 촬영한 「아즈키」를 시작으로 향후 다른 팝업 퍼레이드 제품에도 손을 댈 텐데, 이쪽 라인업에 대한 첫인상은 괜찮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간단히 표현하자면 입문용 가성비 피규어 같은 느낌이에요. 경품 피규어보다 비싸지만 여전히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가격(한화 약 50,000원대)에, 조형 퀄리티도 저가 상품군 중에선 높은 편에 속해서 1/6, 1/7 하이엔드 스케일 피규어의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공략하는 게 이 라인업의 목적이 아닐까 싶어요. 딱 경품 피규어와 스케일 피규어의 중간 위치로 느껴졌기 때문에 앞으로 팝업 퍼레이드 같은 입문용 제품은 ‘준()스케일’이라는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하려 합니다. 어떻게 보면 (QC와는 상관없이) 새로운 카테고리가 필요할 정도로 품질이 만족스러웠다는 의미도 되겠네요.

 

원작 캐릭터

 

아즈키 (네코파라 시리즈)

https://namu.wiki/w/%EB%84%A4%EC%BD%94%ED%8C%8C%EB%9D%BC/%EB%93%B1%EC%9E%A5%EC%9D%B8%EB%AC%BC#s-2.3.3

 

 

설명

 

 

「아즈키」의 전체샷입니다. 크기는 대략 17~18cm 정도 되는데, 베이스까지 합하면 걸프라보단 조금 크고, MG 건프라보단 조금 작습니다. 딱 여러 개 구매해서 장식장에 전시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복장은 「네코파라」의 배경인 양과자점 ‘라 솔레이유(La Soleil)’의 종업원 의상입니다. 그냥 귀여운 느낌의 메이드복이에요. 원작의 3편까지는 저 옷을 입었는데, 최신작인 4편에선 그림체와 복장이 모두 바뀐 채로 등장하더군요. 나중에 4편 기반으로도 피규어가 한 번 나와줬으면 좋겠어요.

 

 

피규어를 구매하거나 촬영할 때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얼굴, 특히 눈인데, 입문용 저가 제품이라도 이쪽의 완성도는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조사가 굿스마일 컴퍼니인데 보장이 안 되는 것도 이상하겠죠.) 촬영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012
양옆 화살표를 클릭하여 사진을 슬라이드하세요.

 

가격을 생각하면 표면 정리나 디테일 도색 등, 세부적인 면의 퀄리티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건 그러려니 할 수 있지만, QC 쪽으로는 좀 아쉬움이 느껴지더군요. 미개봉 신제품인데 스크래치에, 이염에, 표면 파임까지....... 향후 이쪽 제품을 구매할 때 상기한 부분을 꼭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부담 없이 구매해서 가볍게 전시/촬영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공간을 많이 잡아먹지도 않고, 또 넨도로이드처럼 여러 개를 사 모으기도 좋아요. 「아즈키」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의 캐릭터가 빠르게 팝업 퍼레이드 제품으로 나오고 있으니, 피규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쪽을 통해 입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사진 1

 

 

 

 

 

사진 2

 

 

 

 

 

사진 3

 

 

 

 

 

Copyright 2023.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