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 [자작] 리즈레 (너덜너덜한 엘프 씨를 행복하게 하는 약장수 씨)

2022. 3. 16. 23:00촬영 · 리뷰 의뢰/FIGURE

반응형

 

이름 : 리즈레 (너덜너덜한 엘프 씨를 행복하게 하는 약장수 씨)
제작자 : 샱 (https://twitter.com/LouliShat / @LouliShat)
사용 카메라 : OLYMPUS PEN-F

 

※ 본 포스트는 피규어의 제작자인 「샱」님의 의뢰를 받아 작성되었으며, 사진 및 포스트의 저작권은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조금 특별합니다. 3D 프린터로 개인 피규어를 제작하고 계시는 「샱」님의 의뢰로, 인기 연재 중인 만화 「너덜너덜한 엘프 씨를 행복하게 하는 약장수 씨」의 메인 히로인 「리즈레」 피규어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샱」님이 직접 모델링, 출력, 도색까지 한 개인 작품인데요, 이번 기회에 만화 원작자님께 직접 연락하여 공개에 대한 허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원작 정보

 

너덜너덜한 엘프 씨를 행복하게 하는 약장수 씨 (ボロボロのエルフさんを幸せにする薬売りさん)

 

원작 : ぎばちゃん

https://twitter.com/gibagibagiba

https://www.pixiv.net/users/195407

 

 

이미지 출처 :

https://twitter.com/gibagibagiba/status/1498783127824904192?s=20&t=y3d4ZC3tlAgEH440rQsx1A

 


 

설명

 

 

서문에서 피규어 제작자가 직접 모델링을 했다고 적었으니, 3D 모델링 이미지를 먼저 공개해야겠죠. 원작 만화의 히로인 「리즈레」가 약장수 씨와 함께 의사를 만나러 갈 때 입었던 의상이라고 합니다.

 

 

3D 프린터로 피규어를 출력하면 어떻게 나올까 궁금했는데, 직접 받아서 촬영해 보니 「리즈레」의 귀엽고 예쁜 매력을 3차원의 피규어로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 작품이니만큼 조형이나 도색 면에 있어 세심한 마무리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첫 공개작인 점을 고려하면 아직 발전의 여지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구도를 다르게 하여, 전체적인 모습을 다시 한 번 찍어봅니다. 암막을 배경으로 사용한 덕분에 얼굴 조형이 아주 잘 보이네요. 피규어의 눈이 조금 특이하게 생겼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텐데, 눈에 대해서는 별도로 후술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각도로 사진을 찍었을 때 「리즈레」의 매력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소품 덕일 수도 있겠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언덕과 바위를 「샱」님이 직접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즉 피규어와 소품을 합치면 디오라마가 하나 완성되는 것이죠.

 

 

얼굴을 보자면, 일반적인 피규어와는 달리 유리눈을 사용하여 DD 인형 같은 느낌을 연출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덕분에 어느 방향에서 촬영해도 이쪽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생동감이 들죠. 감상과 촬영에 색다른 재미를 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즈레」의 의상과 바위 등의 소품 디테일도 눈여겨볼 만한데요, 특히 의상은 완성도가 높아서 어떻게 3D 프린터로 세부적인 부분을 살리면서 출력해냈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이쪽은 제가 잘 모르는 영역이지만, 좋은 프린터를 쓰시나 봐요.

 


 

반응형

 


 

사진

 

암막 사진만 남기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새로 구매한 배경지로 다시 촬영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하늘이 배경인 탓에 갑자기 몽골 초원으로 이동해버렸네요.

 

 

 

 

 

 

 

이상, 「샱」님이 직접 제작하신 「리즈레」 피규어였습니다. 개인 피규어 제작 및 사진 공개를 허락해주신 「ぎばちゃん」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opyright 2022.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