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토부키야/프레임 암즈 걸

[F.A.G.] 하츠네 미쿠 (프레임 뮤직 걸)

728x90

 

이름 : 하츠네 미쿠 (프레임 뮤직 걸)

제작사 : 코토부키야

가격 : 5800

 

사람 엿먹어보라고 쉬는 날에만 하루 종일 비를 내리게 하는지 의문이 드는 요즘입니다. 여덟 번째로 프레임 암즈 걸과 콜라보를 맺어 발매된 하츠네 미쿠를 가져왔습니다. ‘음악이라는 컨셉에 어울리는 독특한 콘서트 장비가 특징으로, 각종 냉병기와 화기가 가득한 프레임 암즈 걸 시리즈 속에서 새롭게 다가오는 킷입니다.

 

 박스 아트 및 실물 비교

「 하츠네 미쿠 」 는 프레임 뮤직 걸이라는 별도의 라인업에 속해 있습니다.

 

 설명서

 

 예시 작례

기존의 하츠네 미쿠와는 다른 작화와 느낌을 선보입니다.

 

 소체

오리지널 하츠네 미쿠

 

프레임 뮤직 걸 「하츠네 미쿠」

 

코토부키야의 하츠네 미쿠는 오리지널 일러스트에 비해 좀 더 중성적인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허리에 접이식 스피커를 장착한 모습. 이전에 작업한 마가츠키와 다르게 심플합니다. 소체에 장착하는 장비는 이 접이식 스피커가 전부입니다.

 

 구성

 

이번 킷의 얼굴 파츠는 좌측을 보는 얼굴(普通左向), 노래하는 얼굴(), 우측을 보는 얼굴(普通右向)의 담백한 3종이 제공됩니다.

 

기타는 본 킷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소품은 마이크와 스탠드, 스피커가 있으며, 이 외에 소매가 좁은 팔 파츠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공되는 손목 파츠가 3개뿐인데다 결합 후 분해도 어려워 교체할 땐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구성을 본격적으로 결합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스피커 유닛에 프로펠러 같은 게 달려 있는데, 비행 연출을 위해서인지 별도의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포징샷

 

 

 

아래에서부턴 M.S.G 라이브 액스(900)의 크리스털 퍼플 한정판을 추가로 사용하였습니다.

 

 

 

 

 

 

 후기

소품 수도 적고 조립감도 괜찮아서 보컬로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한 번쯤 만들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킷입니다. 물론 코토부키야제 프라모델이 대부분 그렇듯 초보자라면 작업 도중 포기할 만한 파츠 구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중성적인 표정이 호불호가 갈릴 법하지만, 오리지널 하츠네 미쿠의 독창적인 재현이라고 생각한다면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킷은 골반 관절의 고정력이 약해 포징을 잡을 때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마를 여러 파츠로 나눠준 덕분에 다리의 가동폭은 넓어졌지만, 관절을 잘못 움직이면 다리 자체가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을 제외하면 예쁜 조형으로 어떤 포즈를 잡아도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킷입니다.

 

Copyright 2021.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