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17] 카오스 & 프리티 '빨간모자' (메가미 디바이스)

2024. 2. 17. 19:26GIRLPLA/Koto_메가미 디바이스

반응형

 

이름 : 빨간모자 (메가미 디바이스 #17)
제작사 : 코토부키야
가격 : ¥7,920 (세금 포함)
사용 카메라 : SONY A7R3

 

새해 인사가 많이 늦었습니다. 2024년 올해의 첫 포스트는 걸프라 블로거답게 걸프라를 주제로 하고 싶었는데, 조립에 촬영까지 하고 나니 설날 연휴가 지나 있더군요. 늦게나마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 올 한 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카오스 & 프리티 (Chaos & Pretty) 라인업의 「빨간모자」 사진들도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첫 포스트의 주인공을 「빨간모자」로 정하게 된 건 「빨간모자」(#17)와 「앨리스」(#18)를 작년에 세트로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카오스 & 프리티 라인업은 메가미 디바이스 시리즈 중 컨셉이 제일 이질적이어서 손대보고 싶다가도 손이 안 갔는데, 묵혀놓고 다시 보니 마법적이고 동화적인 이런 컨셉이 오히려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오더라고요. 나이를 먹으니까 감성이 달라진 건지, 볼 때마다 귀엽고 힐링된다는 게 무엇을 두고 하는 말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빨간모자」는 새로운 느낌의 걸프라를 만들고 싶지만 수위가 높은 건 선호하지 않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소체 모드

 

 

자, 「빨간모자」의 소체입니다.

 

모티브가 되는 원작 동화의 주인공을 메가미 디바이스 시리즈의 SF/메카닉풍으로 재해석한 느낌인데요, 동글동글한 이목구비와 소녀틱한 디자인이 여타 킷들과는 전혀 다른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걸프라에 익숙하신 분들은 아마 이 부분에서 많이 호불호가 갈리실 듯한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특징이 카오스 & 프리티 라인업만의 개성으로 인식되어서 무척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다음으로

 

뒷모습을 보시겠습니다. 바디 구조는 어떤 메가미 디바이스 킷이든 동일하기 때문에 특별히 말할 내용은 없지만, 킷에 동봉된 V자 손가락 파츠를 뒷모습 연출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엔 가산점을 주고 싶습니다. 누구의 아이디어인지는 몰라도 V자 손가락 파츠를 양손 모두 넣어준 건 신의 한 수라고 생각합니다.

 

012

 

「빨간모자」엔 ①微笑 (미소) - ②がおがお (어흥) - ③きょとん (띠용) 의 3가지 얼굴 파츠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의성어의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위에서 보여드린

 

がおがお (어흥) 얼굴로 단순히 교체만 해줄 시 「빨간모자」의 텐션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특정한 컨셉을 두고 'がおがお'라는 표현이 붙었겠지만, 이렇게 포즈나 연출에 따라 전혀 다르게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어서

 

きょとん (띠용) 얼굴도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드려야겠죠. 얼굴이나 포즈나 가장 불호였지만 또 서로 어울리는 구석도 있어서 기분이 묘했습니다. 이 얼굴 파츠도 앞의 がおがお (어흥) 얼굴만큼이나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장 모드 1 (빨간모자 모드; 赤ずきんモード)

 

 

촬영을 하다 갑자기 애니메이션 '빨간망토 차차'가 생각나

 

「빨간모자」의 무장을 이용한 마법소녀 변신 시퀀스를 연출해보고 싶었습니다. 소체 주변에 떠 있는 것이 「빨간모자」의 무장으로, '빨간 망토(두건)'라고 하면 우리가 보통 떠올리는 의상과 소품을 기계병기 스타일로 재현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밑에서 위로 바뀌어가는 모습을 상상하며

 

부츠와 치마를 먼저 입혀줍니다. 발톱 같은 게 치마 안쪽으로 톱니처럼 달려 있는 것이 묘하게 징그럽습니다. 발톱 같이 생긴 파츠는 잠시 후에 보여드릴 또 다른 무장 모드에서 활용되는데요, 관절과 연결부가 폴리캡으로 되어 있어 부드럽게 움직이고 탈부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어서 「빨간모자」의 아이덴티티 1번인

 

빨간색 망토를 입혀줍니다. 앞서 보여드린 치마 속 발톱처럼 같은 부품을 여러 번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이 좀 지루한 감이 있지만, 투자한 시간이 아깝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큰 사이즈와 메카닉스러운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덴티티 2번인

 

후드까지 씌워주면 무장 모드가 완성됩니다. 사진이 이어지는 맥락을 고려해 '씌운다'고 표현했는데, 정확히는 후드를 결합할 수 있는 전용 헤드 파츠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머리를 통째로 갈아끼운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막간

 

 

재미삼아 추가로 찍은 사진 중

 

특별히 포스트 본문에 포함하고 싶은 두 장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바로 위의 사진인데, 보시다시피 「빨간모자」의 발이 맨발이죠. 설명서엔 소개되어 있지 않지만 맨발을 만들 수 있는 부품이 킷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구두/부츠와 맨발 중 취향에 맞는 걸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또, 본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게 있는데

 

「빨간모자」의 바구니엔 사실 늑대의 머리가 들어 있습니다. 조금 섬뜩하면서도 무장 모드의 치마에 왜 발톱 같은 게 달려 있었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늑대 머리는 평소엔 보이지 않게 접힌 상태로 바구니와 결합되어 있는데, 또 다른 무장 모드로 「빨간모자」를 변신시킬 때 본격적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무장 모드 2 (와일드 모드; ワイルドモード)

 

 

설명서에 나오는 '와일드 모드' 재현을 위해

 

「빨간모자」를 다시 카메라 앞에 세워보았습니다. 귀엽네요.

 

 

위에서 보여드렸던

 

늑대 머리는 '빨간모자 모드'에선 무기로서 팔목에 붙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늑대의 입을 벌리는 기믹이 구현되어 있는데, 왠지 모르게 여기서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서바이브 폼 변신이 생각나고 말았고......

 

 

영감이 떠오른 즉시

 

와일드 모드로 변신하는 중간 연출로서 그 변신 장면을 패러디해보았습니다. 서바이브 벤트 카드도 합성으로 넣었는데 묘하게 어울리네요.

 

 

이렇게 거창한 과정을 거쳐서 나온

 

와일드 모드에선 「빨간모자」가 늑대로 변신합니다. 기존의 모습과는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후드로 옮겨간 늑대 머리와 마찬가지로 커다란 클로(claw)와 세 갈래로 뻗은 꼬리가 인상적인데요, 앞선 무장을 남김없이 활용해 사진과 같이 변형시킬 수 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입니다.

 

 

늑대로 변신했으니 그에 맞게

 

좀 더 역동적이고 아크로배틱한 연출을 해보고 싶어 처음으로 벽타기 포징에 도전했습니다. 이 사진에선 베이스의 각도와 벽면의 경사를 고려해 클로를 움직여줘야 했는데, 직접 만져보니 클로에 사용된 발톱 파츠가 마디마다 회전/가동하도록 되어 있더라고요. 이 모드에서 가장 중요한 클로를 연출에 따라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망토의 부품을 사용해서 만든

 

늑대 꼬리는 크게 세 갈래, 여섯 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꼬리의 개수와 비주얼이 늑대보다는 구미호에 가까워 보이지만, 이러면 이런 대로 멋이 있으니 상관 없겠죠. 와일드 모드의 야성미를 화려하게 살려주는 것 같아 클로만큼이나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사진 1 (자유 촬영)

 

 

 

 

 

 

 

 

 

 

 

 

 

 

사진 2 (2:3)

 

 

 

 

 

 

 

 

 

 

 

 

 

 

 

 

사진 3 (정방형)

 

 

 

 

 

 

 

 

 

 

 

Copyright 2024. AileLager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